원더우먼 (Wonder Woman, 2017)
배트맨 대 슈퍼맨에 잠깐 나와서도 강력한 인상을 심어준 원더우먼의 단독 주연 영화.
DC의 원더우먼은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하며, 주인공은 나이를 먹어도 늙지 않는다는 설정은 마블의 퍼스트 어벤저를 떠올리게 합니다. 하지만, 퍼스트 어벤저 보다 흥미롭죠.
또한 다른 점이 훨씬 많으면서도, 마블의 토르도 떠올리게 합니다.
북유럽 신화에 발키리가 있으면, 그리스 신화에는 아마존이 있죠. 신화 속의 역할도, 영화 속의 역할도 다르지만 여전사라는 점은 같습니다. 원더우먼, 다이애나는 제우스가 만든 숨겨진 섬, 테미스키라에 있는 아마존 중 한 명이죠. 출생의 비밀이 있는.
토르에게 숨겨있던 누나 죽음의 신, 헬라가 있었듯, 다이애나에게는 오빠인지 모르던 전쟁의 신 아레스가 있습니다. 헬라가 대놓고 파괴를 한다면, 아레스는 직접 나서기 보다 인간의 본성을 자극한다는 차이.
인간의 본성. 성악설과 성선설을 떠올리게 하는, 어쩌면 진부하지만, 그래도 인간의 본성과 인류의 미래에 대해 여전히 생각해 보게 됩니다.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Directed by: Patty Jenkins
Produced by: Charles Roven, Deborah Snyder, Zack Snyder, Richard Suckle
Starring: Gal Gadot, Chris Pine, Robin Wright
Distributed by: Warner Bros. Pictures
Release date: May 15, 2017 (Shanghai), June 2, 2017 (United States)
Running time: 141 minutes
Country: United States
Language: 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