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nacles National Park, US-CA - West (2015)
Pinnacles National Park, US-CA - West (2015)
발코니 클리프-케이브 루프(Balconies Cliffs-Cave Loop)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Pinnacles National Park의 동쪽과 서쪽은 차로는 이어져 있지 않습니다. 일단 많이 사람들이 많이 찾고, 동굴 탐험도 더 긴 동쪽을 나중에 보기로 하고 첫날은 서쪽으로 향합니다.
[001]
국립공원 안내 표지판이 보이고, 지나면 조금 있다가 비지터센터(West Pinnacles Visitor Contact Station)가 나타납니다.
[002]
비지터 센터에 들리니, 손전등이 있는지 묻고는 있다고 하니, 발코니 클리프-케이브 루프(Balconies Cliffs-Cave Loop)를 추천합니다. 왕복 2.4 마일,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Chaparral Ranger Station 주차장까지 가려면 비지터 센터를 지난 후 중앙선도 없는 1차선 도로를 10여분 정도 더 달려야 합니다. 차 한대가 다니기에는 좁지 않지만, 두 대가 왕복하기에는 좁고, 커브길이 많아서 조심해야 합니다.
[003]
트레일은 trailhead에서 올라가는 기준으로 시계방향인 발코니 클리프-케이브 순으로 갈 수도 있고, 반시계방향인 발코니 케이브-클리프 순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날이 밝을 때 케이브를 먼저 가기로 했습니다.
[004]
바위 가득한 트레일.
드디어 동굴이 시작되는 입구. 사진이 잘 나오지는 않았지만, 이곳은 넣어줘야 할 것 같아서 한 컷. 안전을 위해 철문이 있습니다. 여기서 헤드램프 장착.
동굴안으로 들어가면 정말 한줄기 빛도 없이 캄캄합니다. 재미있었지만, 생각보다 짧았던 동굴. 사진도 채 못찍었네요. 짧은 동굴이 끝나고 나면, Balcony Cliff Trail로 이어집니다.
[005]
[006]
첫날은 좋기는 했지지만, 뭔가 하다 만 듯한 아쉬움을 남긴 트레일이었습니다.
Photo by Daniel Chicchon on Unsplash
Photo by Daniel Chicchon on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