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4월의 어느 날
    손 가는 대로/꽃, 식물 2023. 4. 3. 20:49
    728x90

    4월의 어느 날

    꽃들도, 사람들도 가득한 날들.

    꽃들이 예쁘고 반갑지만, 매년 더워지는 날씨가 마냥 반가워할 수만은 없을지 모릅니다.

    5월에 피는 야광나무는 아직 활짝 피지는 않았지만, 꽃봉우리를 머금고 있네요. 야광나무의 학명은 Malus baccata Borkh.입니다.

    키는 크지 않지만, 무수히 많은 하얀 꽃들이 달린 조팝나무는 조팝나무만의 아름다움이 있죠. 학명은 Spiraea prunifolia var. simpliciflora입니다.

    산철쭉 또는 개꽃이라고 합니다. 학명은 Rhododendron yedoense var. poukhanense (Lev.) Nakai으로 봄에 흔히 볼 수 있는 꽃이죠.

    서양수수꽃다리 또는 라일락이라고 하죠. 학명은 Syringa vulgaris입니다.

    황색꽃을 피운 황매화. 학명은 Kerria japonica입니다.

    제비꽃 또는 장수꽃. 보라색 또는 자주색의 꽃이 핍니다. 학명은 Viola mandshurica입니다. 꽃말은 '순진한 사랑, 나를 사랑해 주오'라고 합니다.

    흰색 또는 홍색의 꽃이 피는 왕벚나무입니다. 학명은 Prunus yedoensis Matsum.입니다.

    산철쭉의 꽃은 진분홍색도 있지만, 붉은 색도 있습니다.

    벚나무는 흰색 또는 분홍색 꽃을 피웁니다. 학명은 Prunus serrulata var. spontanea입니다. 꽃말은 '결박, 정신의 아름다움'이라고 합니다.


    명자나무의 꽃 또는 산당화라고 합니다. 학명은 Chaenomeles lagenaria (LOISEL) KOIDZ.입니다.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으로 꽃말은 겸손입니다.


    노란색 꽃을 피운 민들레. 학명은 Taraxacum platycarpum입니다.

    명자나무의 꽃은 붉은색만 있는 것은 아니고, 분홍색이나 담백색도 있습니다.

    편도나무 꽃 또는 아몬드 꽃이라고 합니다. 학명은 Luzuriaga marginata. 꽃말은 희망이라고 하네요.

    작고 하얀 이 꽃은 냉이의 꽃이라고 하네요. 학명은 Capsella bursa-pastoris입니다.

    노란색 꽃이 줄기 끝에 총상꽃차례를 이루어 피는 꽃다지. 학명은 Draba nemorosa입니다.


    큰개불알풀의 꽃은 청자색으로 지름이 10~20mm 정도라고 합니다. 학명은 Veronica persica입니다.

    서식지와 모양이 거의 비슷한 개불알풀도 있는데 학명은 Veronica didyma var. lilacina T. Yamaz., Veronica polita Fr.입니다. 개불알풀의 꽃은 홍자색으로 지름이 10mm이하, 보통 2~3mm라고 합니다.

    귀여운 꽃과 어울리지 않는 요상한 이름의 꽃들이 있는데, 그런 건 대부분 일본식 이름을 가져온 거라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혹자는 개불알풀을 봄까치꽃, 큰개불알풀을 큰봄까치꽃으로 부르자고 제안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이미 큰개불알꽃이 봄까치꽃으로도 불리고 있기에 그런 식으로 명칭을 바꾸면 혼동을 줄 뿐이라며 그대로 써야한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https://youtu.be/rcz6yDeAuTw

    728x90

    '손 가는 대로 > 꽃, 식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의 어느 날  (0) 2023.04.08
    4월의 어느 날  (0) 2023.04.05
    스투키  (0) 2022.02.04
    밤나무 (2013)  (0) 2021.10.03
    [12/31] 향나무 [Juniperus chinensis]  (0) 2020.12.3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