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랜드 (LA LA Land, 2016)
La-La land
1. 몽상의 세계. The fictional place where wandering, sleeping, or dreaming minds are metaphorically said to end up.
2. (US, figuratively, humorous or derogatory) Los Angeles, California (or Hollywood.)
3. (Canada) British Columbia
영화를 보기 전에 LA에 바치는 영화라는 수식어를 많이 들었습니다. LA를 가기 전에, 아니면 LA를 갔다와서 꼭 봐야 한다며. 제목에서도 느껴지는 LA.
하지만... LA를 배경으로 한 영화는 맞지만, LA에 바치는 영화라고 까지 할 수 있냐에 대해서는 글쎄요...
사실 배경도 배경이지만, 고전 영화를 꿰뚫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그 영화들에 바치는 오마쥬 격인 장면들이 많아서 그렇다고 하니... 그 정도까지 못느낀 건 제가 몰라서겠죠.
굳이 그런 연결고리를 못 찾더라도 충분히 재미있게 본 영화입니다. 자막이 올라가는 순간 LA LA Land라는 제목을 생각하게 되고, 꿈과 사랑을 생각하게 만드는. 눈도 귀도 즐겁고 여운도 옅게 남습니다.
극장에서만 네다섯번씩 봤다는 사람도 이해가 되고 동시에 별로였다는 사람도 이해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