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2019)과 책임
    눈 가는 대로/[영화]영화 2019. 7. 1. 06:17
    728x90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2019)과 책임

    스파이더맨: 홈커밍(Spider-Man: Homecoming, 2017)에서는 이웃을 지키는 것을 넘어서 보다 중요한 임무를 맡고 싶어하고, 어벤져스의 정식 일원이 되고 싶어하던 피터 파커(Tom Holland as Peter Parker / Spider-Man).

    하지만, 파 프롬 홈(Spider-Man: Far From Home, 2019)에서 정작 중요한 임무를 맡기려 하자 커다란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그 모습은 어쩌면 스파이더맨이어서 겪는 모습만은 아닐겁니다. 어린이에서 성인으로 넘어가게 되는 청소년 시기. 수퍼히어로의 능력이나 그에 따르는 엄청난 임무는 없더라도 많은 청소년들이 겪게 되는 고민일 수 있습니다. 어서 빨리 어른이 되어서 자유롭고 싶은 마음과 어른이 되었을 때 다가오는 책임의 사이에서.

    비록 고민을 한다고 시간의 흐름을 멈추거나 거스를 수는 없지만.

    그런 의미에서 혹자는 이 영화를 알고보면 피터 파커가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성장 영화의 측면이 있다고도 말합니다.

    그런데 정작, 현실에서는 소위 말하는 높은 자리에 있는 분들 중 책임이라는 게 무엇인지 조차 모르는 듯한 분들이나, 자신의 말 한마디가 얼마나 중요하고 파급력이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보이는 건 역설적인 모습입니다.

    육체는 성인과 다를 바 없지만 아직 정신적으로 미성숙했고, 책임질 능력이 없다며 미성년자로 구분하여 법적인 제약을 두고 있다면, 반대로 성인들은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야 하지 않을까요? 특히, 영향력있는 자리에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