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18) vs 조커 (2019)
    눈 가는 대로/[영화]영화 2019. 10. 28. 19:11
    728x90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Avengers: Infinity War, 2018) vs 조커 (Joker, 2019)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Avengers: Infinity War, 2018)가 개봉되었을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의 주인공은 어벤져스가 아니라 타노스(Thanos)'라고 말하였습니다.영화는 많은 부분을 타노스가 그러한 행동을 하기까지 타노스의 입장에서 보여주었기 때문이죠.

    악당이 그럴 수 밖에 없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방식은, 좋은 편과 나쁜 편이라는 단순이분법의 평면적 구조를 벗어나기 위해 다른 곳에서도 종종 나오는 구조인데 그전까지 기존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잠깐씩 무지막지한 모습으로 비춰지던 타노스에 대한 과거와 심리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아예 수퍼 히어로와 맞서는 또다른 악당, 배트맨의 영원한 숙적이라는 조커를 제목부터 내세운 영화도 있죠. 바로 조커(Joker, 2019)입니다. 아서 플렉(Joaquin Phoenix as Arthur Fleck)이라는 한 남자가 희대의 악당 조커가 되어가는 내용을 잘 담고 있죠. 의도적으로 어디까지 망상이고, 어디까지 현실인지 알 수 없게 만든 영화는 조커의 기원을 다루면서도 모호함이라는 조커의 특징을 잘 나타냈다는 평이지만,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영화를 극찬하는 사람도, 별로라는 사람도 공통된 것은 조커를 맡았던 호아킨 피닉스의 뛰어난 연기력입니다. 그리고, 찝찝함이 남는 영화라는 부분도 의견이 비슷들 합니다.

    인피니티 워가 타노스와의 공감을 보여준 영화인 반면, 조커는 조커에 대한 공감 보다는 조커의 기원과 모호함에 무게를 둔 영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