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상화폐와 인공지능
    손 가는 대로/그냥 2018. 6. 3. 21:29
    728x90
    가상화폐와 인공지능

    가상화폐. 한 곳에 정보를 저장나지 않는 분산기법인 블럭체인 기술로 원천적으로 해킹이 불가능하다고들 합니다.

    그렇다고, 완전히 위험이 없는 건 아닙니다.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한 거래소는 해킹이 가능하고, 수많은 가상화폐와 거래소가 존재하다 보니 해킹이 아닌 금융사기도 발생합니다.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은 과도기적이라고 말하지만, 안정성을 자신해도 될까요?

    기술 쪽에 대해서는 문외한이지만... 들은 이야기에 의하면 그렇지는 않아 보입니다.

    블럭체인 기술은 사람이 해킹하기에는 불가능에 가까운 건 맞습니다. 분산되어 있는 정보를 동시에 찾아서 바꿀 수는 없어서. 하지만, 인공지능이라면?

    인공지능은 동시에 수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더 잘할 수 있죠. 1단계는 타겟 가상통화 시스템을 분석하고 동시에 해킹하기 위해 필요한 대상 컴퓨터들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그 일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컴퓨터 용량을 계산합니다. 2단계는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그에 맞는 용량 확보를 위해 인터넷에 접속된 수많은 컴퓨터들에게 트로이 목마를 심습니다. 3단계 공격시점이 되면 트로이 목마로 접수한 컴퓨터를 총동원하여, 수백만개의 컴퓨터를 동시에 해킹, 하나의 블럭이 아닌 블럭체인 정보를 완전히 다시 씁니다.

    그게 가능한지 여부는 제가 판단할 수 없지만, 말해준 분에 의하면 인공지능 시대에는 블럭체인 보다 은행 전자거래가, 은행 전자거래 보다 실물화폐가 안전하다는 겁니다.

    대부분의 가상화폐는 블럭체인 기술만 믿고 보안이 허술해서 인공지능이 뚫기는 가장 쉽고, 은행은 뚫을 수는 있지만 기술발달과 함께 보안도 강화될테니 가상화폐 보다 어렵고, 실물화폐 위조 역시 가능은 하지만 위조하는 기계와 재료가 필요하기에.

    가상화폐. 들어도 여전히 잘 모르겠지만... 인공지능 시대에 잘 대응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은 듭니다.

    A modified bitcoin
    Date: 9 July 2015
    Source: https://pixabay.com/en/bitcoin-coin-money-electronic-money-495995/
    Author: https://pixabay.com/en/users/geralt-9301/ (original) Jonnymoon96 (modification)
    From Wikimedia Commons in the public domain
    https://commons.m.wikimedia.org/wiki/File:Modified_bitcoin_under_CC0_license.jpg

    728x90

    '손 가는 대로 > 그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기론 또는 경계론  (0) 2018.06.21
    위대한 쇼맨과 차별  (0) 2018.06.05
    독재  (0) 2018.05.31
    착각  (0) 2018.04.25
    사진  (0) 2018.04.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