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Star Wars: The Last Jedi, 2017)
Genres: Action, Adventure, Fantasy
Rating: PG-13
스타워즈 메인 영화 중 여덟 번째 에피소드이자, 스타워즈 후속 3부작(Star Wars sequel trilogy) 중 두번째 작품. 전작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Star Wars: The Force Awakens, 2015)가 재미는 있었지만, 너무 이전 시리즈를 다시 보는 듯 했었기 때문에 큰 기대는 없었습니다.
초반부터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을 배치하고, 다음 편을 기대하게 만드는 작품으로 역시 스타워즈 시리즈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타워즈 5번째 에피소드였던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The Empire Strikes Back, 1980) 이후 최고의 스타워즈 시리즈라는 호평을 받기도 했으며, 흥행적으로도 2억불이 넘는 거액을 투자하였으나 그 6배가 넘는 관객 동원에 성공하였습니다.
제 2의 다스 베이더가 되고자 하는 카일로 렌(Adam Driver as Kylo Ren). 다스 베이더에 비해 약하다는 평을 받았으나, 오히려 그 이상을 꿈꾸죠. 그리고, 그와 연결되어 있는 레이(Daisy Ridley as Rey). 루크 스카이워커(Mark Hamill as Luke Skywalker) 보다 레이가 희망이죠.
악의 세력도, 선의 세력도 세대가 바뀌어 갑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하게 되는 것은 설령 인위적이라 하여도 자연스러운 것이 되어 버립니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과 때로는 낯익은 듯 때로는 낯익지 않은 듯한 장면. 재미를 놓지 않지만 지난 시절의 영웅들이 하나 둘 사라져 가는 모습에서 마음 한 편이 허해짐은 나이 때문일까요?
희망은 과거를 살았던 이들이 지키고,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이 키우고, 미래를 살아갈 이들이 이어갈 수 있어야 합니다.
Directed by: Rian Johnson
Produced by: Kathleen Kennedy, Ram Bergman
Written by: Rian Johnson
Starring: Mark Hamill, Carrie Fisher, Adam Driver, Daisy Ridley
Production company: Lucasfilm Ltd.
Distributed by: Walt Disney Studios, Motion Pictures
Release date: December 9, 2017 (Shrine Auditorium), December 15, 2017 (United States)
Running time: 152 minutes
Country: United States
Language: English
Budget: $200 mill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