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n Tai Fung (鼎泰豐, 딘타이펑)
http://dintaifungusa.com/
한국에도 체인이 있는 이곳은 타임즈 선정 세계 30대 음식점 중 아시아 음식점으로는 유일하게 올라갔다는, 특별하지 않지만 특별한 딤섬 전문점입니다. 특별해서 유명하다기 보다, 유명하니까 특별해진 곳이랄까. 물론 그렇더라도 그럴 자격이 있으니 오른 자리겠지만요.
일본이 잘 나갈 당시 일본 문화를 누린다는 생각에 찾던 일본의 초밥. 맛이 깔끔하고, 밥과 같이 있고, 날 생선 외에 다양한 롤 형태로 나오다보니 날 것에 대한 거부감도 덜하여 서구 사회에 자리를 잡아서 동양인들 뿐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중국의 부상. 사람들이 중국문화에 관심도 있고, 세계 몇대 요리에 꼽히는 중국요리이지만, 그래도 처음에는 쉽게 다가가기 힘든 기름지고 끈적끈적한 정체를 알 수 없는(?) 음식들. 쉽게 자리잡을 수 있을까 싶었던 중국음식들이 자리잡은 한 유형은 판다익스프레스 처럼 서양인들에게 익숙한 패스트푸드 형태이고, 또다른 유형은 딤섬 전문점처럼 깔끔하게 다가가는 형태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정통 중국식당들이 안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모양과 맛은 전혀 다르지만, 롤을 대하듯 대하는 서양인들. 이곳의 손님들 중 반 이상은 서양인들이었습니다.
10개씩 나오는 다양한 딤섬을 젓가락으로 나눠먹는 자연스러운 모습. 그들에게는 중국문화를 누린다는 느낌과 먹던 것과 다른 새로운 음식을 접하는 특별함을 줍니다.
하지만, 딤섬에 익숙한 사람들에게는 맛이 없거나 그런 것은 아니지만, 또 그렇게까지 특별한 곳은 아닙니다.
이곳은 발레주차(Valet parking)이며, 식사를 하면 3시간 validation을 줍니다. 발레주차가 싫거나 식사 후 다른 곳도 둘러보고 싶다면, 근처 다른 곳에 주차할 수도 있습니다.
주소: 171 Caruso Ave, Glendale, CA 91210
전화번호:(818) 551-55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