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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리테일 렌트비 (C&W, USD/SF/Year)손 가는 대로/부동산 2015. 7. 13. 07:21728x90
CBRE가 아닌 Cushman & Wakefield의 자료로 좀더 세분화해서 보면 뉴욕도 지역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뉴욕의 프라임 리테일 렌트비 (USD/SF/Year)
Source: Main Streets Across the World (Cushman & Wakefield)
특히, 맨하튼 upper 5번가의 프라임 리테일 렌트비는 홍콩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곳이자, 역사상 가장 비싼 가격. 너무 오른 거 아니냐는 가격에 대한 부담을 피할 수 없습니다.
세계 주요 도시의 프라임 리테일 렌트비 (USD/SF/Year)
Source: Main Streets Across the World (Cushman & Wakefield)
하지만 이렇게 좋은 곳은 더 비싸지는 현상을 당연하다고 보는 사람들은 인터넷, 모바일 쇼핑의 성장과 양극화를 듭니다.
현재 자동차 및 내구재를 제외한 전체 리테일의 약 8%를 차지하고 있는 인터넷, 모바일 쇼핑은 2~3년 안에 20~25%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모바일 쇼핑의 성장은 오프라인 매장의 수익성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백화점인 메이시가 내년에 100여개의 매장을 철수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리테일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부정적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사진만으로 제품을 제대로 알 수 없는 사람들은 물건을 확인할 매장을 방문하고 싶어합니다. 특히 고급제품일수록 그런 유인이 큽니다. 그러다 보니 매장 자체의 손실이 아무리 크더라도 사림들이 많이 찾을수 있는 플래그쉽 스토어가 중요해 집니다.
그러다 보니 플래그쉽 스토어로 적당한 곳의 임대료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그렇지 못한 곳의 매장은 가격이 하락한다는 시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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