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우가 광화문점, 중구 태평로1가입 가는 대로/[KR] 서울 2024. 5. 22. 07:10728x90
고우가 광화문점, 중구 태평로1가
소고기구이
서울 중구 세종대로 136 광화문역 SFC몰 지하2층 205호 고우가 광화문점
영업 시간 : 월-금 11:00-22:00, 토-일 11:30-22:00
0507-1368-9554
고우가(高牛家)
소고기 구이를 전문으로 하는 한식집 고우가의 광화문점입니다. 광화문역 근처 SFC몰 지하에 위치한, 광화문 한우 오마카세 맛집 룸식당입니다.
전 좌석 프라이빗룸으로 되어 있어서, 모임, 회식, 접대, 상견례, 돌잔치 등 같은 일행들만 즐길 수 있는 장소가 필요할 때 추천합니다. 룸이 총 20개가 있으며, 최대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이 20명이라고 하니 규모가 있는 곳이죠.
청계천, 경복궁, 광화문 광장, 교보문고 등과의 접근성이 좋아서 근사한 식사 후 주위를 둘러보는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접근성도 좋고, 주차 걱정없이 주위를 둘러볼 수 있죠.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지만, SFC 빌딩에 있다 보니 주차 시설 역시 잘 되어 있어서 데이트나 모임 등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주말에 갔었는데, 주차공간도 여유가 있었고 주차 후 고우가까지 가기에도 편했습니다.메뉴
점심과 저녁 각각 4개의 코스 요리가 있어서 한정식 형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보았을 때 점심인 런치 코스는 39,000~99,000원, 저녁은 119,000~189,000원 선입니다.
런치 코스가 디너 코스에 비해 가성비가 좋아서, 광화문 점심 맛집 한식 룸식당이라고 할 수 있죠. 점심 때에도 저녁 메뉴를 먹을 수는 있다고 합니다. 가볍게 갈 수 있는 곳은 아니지만 데이트 또는 기념일 등에 광화문 디타워 맛집 점심으로 추천합니다. 그리고, 광화문역 D타워 주변 직장인 회식 장소로도 좋아 보입니다.
저녁 때 가면 점심 메뉴를 볼 수는 없고, 저녁 메뉴만 있는 메뉴판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코스 요리로 나오는 한정식 스타일보다 오로지 소고기 구이만 좋다라는 분들은 숙성 한우 등심, 안심, 새우살 등 고기류를 따로 시킬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공간만 프라이빗한 게 아니라 플레이팅에 신경을 쓴 게 느껴지고, 소고기 구이 전문점이라고는 하지만, 코스로 나오는 음식들이 하나 같이 보기에 좋을 뿐 아니라 맛이 있습니다.
데이트, 상견례, 회식 등 어느 목적으로도 잘 어울립니다, 음식들이 맵거나 하지 않아서, 가족 기념일에 아이들과 함께하기에도 좋아 보이는 룸식당 한우 오마카세 맛집입니다.
참고로 콜키지 프리라고 하니,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회식 등을 생각하는 분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고우가 디너 B 코스
고우가에서 저녁 Gowooga B Course 90g(129,000원/인)을 먹었습니다.
먼저 비지락 스프가 나옵니다. 바지락, 찹쌀, 우유 등으로 만든 바지락 스프부터 맛이 있습니다. 넓은 그릇이 아니라 작은 잔에 담겨 나오네요. 양은 적지만, 앞으로 음식들이 계속 나올테니 기다려 봅니다.
그리고, 웰컴 드링크가 나왔습니다. 웰컴 드링크는 스파클링 와인 또는 포도 주스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포함된 것은 아니고, 특별한 기념일이라고 사전에 알려주면 제공됩니다.
기념일이라고 하면 웰컴 드링크 외에 디저트 레터링과 폴라로이드 촬영도 제공됩니다. 상견례시에는 스파클링 외인대신 전통주가 제공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나면 오늘 메뉴에 사용될 재료들을 보여줍니다. 재료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보여주니 더 믿음이 가게 됩니다. (일부 수산시장에서 손님들에게 보여주는 음식과 포장해서 주는 음식을 바꿔치기해서 말이 많았는데, 이런 곳에서는 그럴 리가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드니까요. )
맨 앞 왼쪽 케비어와 오른쪽 트러플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건 아니고 추가 메뉴입니다.
고우담 애피타이저가 나옵니다. 랍스터 꼬리살로 만든 랍스터타르트, 부각에 싸인 불고기, 꼬마 아이스크림콘 모양의 육회 등이 나옵니다.
다음은 도미, 성게알입니다. 도미와 성게알 외에 연어알, 아스파라거스가 나오며 소스는 쥬레소스입니다.
관자, 파스닙, 백합, 사과, 딜이 나오는 가리비관자입니다. 저희는 추가하지 않 먹었는데, 인당 2만원을 추가하면 가리비관자에 케비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한우 채끝, 두부가 있는 한우 스키야키는 따뜻하고 맛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옥돔구이가 나옵니다. 묵은지 위에 제주 옥돔 구이가 올려져 있고, 꽈리고추 튀김이 같이 나옵니다. 소스는 백된장이라고 합니다.
한우 양지와 카펠리니, 참나물, 백김치가 같이 나오는 육젓국수입니다.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 입가심으로 나오는 국수인데, 따뜻한 국수일 줄 알았는데, 살얼음 동동 떠 있는 차가운 국수가 나오네요. 위에 올려져 있는 노란색은 겨자 소스입니다. 인당 하나씩 나와서 취향에 맞게 넣어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죠.
그리고, 메인 음식이라 할 수 있는 비장탄 프리미엄 한우구이와 반상이 같이 나옵니다.
비장탄 프리미엄 한우구이는 한우 등심, 파채, 꼬치, 소스 등이 같이 나옵니다. 이 중 한우는 비장탄으로 초벌을 거친 레어 상태로 나옵니다. 레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바로 먹어도 되고, 더 익혀 먹고 싶은 사람들은 같이 나온 개인 화로에 취향에 맞게 구워먹으면 됩니다. 화로 가운데에 올리거나, 한꺼번에 많이 올리면 연기가 날 수 있으니 한두 점씩 올려서 먹는 걸 추천합니다. 추가 비용을 내고 트러플을 추가(인당 +20,000)하거나, 한우 등심을 한우 안심(인당 +10,000)이나, 한우 새우살(+20,000)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상은 한우 미역국과 반찬 3종이 같이 나옵니다. 솥밥을 원하면, 일반 공기밥을 도미솥밥으로 변경(2인부터 가능, 인당 +16,000)할 수 있습니다.
각 음식들의 양이 적어 보였지만, 반상까지 먹고 나니 배가 부르네요. 주문할 때에는 90g은 적지 않을까 싶었는데, 나오는 음식들이 많다 보니, 식사량이 많은 분 아니라면 90g도 배가 부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디저트가 나옵니다. 유자 소르베 위에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이 올려져 있는데, 상큼한 유자 소르베와 크림치즈 아이스크림이 잘 어울립니다. 기념일이라고 이야기하면, 접시 위에 촛불과 레터링을 해 주십니다. 그리고, 폴라로이드 사진도 이때 찍어주시죠.
고급스럽고 프라이빗한 분위기, 정성이 느껴지는 플레이팅과 분위기에 어울리는 식기,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음식의 맛과 양.
전반적으로 모두 다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728x90'입 가는 대로 > [KR]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김밥 상도본점, 동작구 상도1동 (0) 2024.05.24 하르당 신림역점, 관악구 신림동 (0) 2024.05.22 철탄 함바그 텐동, 동작구 상도동 (0) 2024.05.20 오토김밥 상도점, 동작구 상도동 (0) 2024.05.18 교촌치킨 상도중앙점, 동작구 상도동 (0) 2024.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