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별난버섯집 하남점, 하남시 광암동입 가는 대로/[KR]경기,인천 2024. 9. 14. 23:21728x90
별난버섯집 하남점, 하남시 광암동
한식
경기 하남시 초광로 74
향 좋고 몸에 좋은 버섯을 이용한 다양한 메뉴들을 한번에 맛 볼 수 있는 '버섯요리 전문점' 별난버섯집입니다.
이곳은 아는 사람들에게는 유명한 약 30년 전통의 맛집으로 생생정보, 생방송투데이 등 방송 프로그램에도 버섯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오랜 만에 다시 방문했습니다. 문득 이곳에 처음 올 때 생각이 나네요. 그때에도 인기가 있는 곳이어서 주차공간이 충분할까 싶었는데,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주로 주말에 갔었는데, 매장 주변 3면이 모두 주차장이어서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가니 예전보다 주차 차량이 많네요. 그래도 나오는 차들도 있어서 주차하는 데에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주차를 하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안에도 손님들이 많습니다.
들어가면 보이는 넓은 홀 공간에는 입식 테이블이 있고, 안쪽으로 룸으로 된 공간과 좌식으로 된 테이블도 있습니다. 요즘은 입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기는 하지만, 입식을 선호하기도 하죠. 입식과 좌식이 골고루 준비되어 있다보니 편하게 착석해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넓은 홀 공간과 룸으로 된 공간이 있다보니 미리 예약을 하면, 단체회식이나 모임을 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갔을 때에는 단체모임을 하고 있지는 않았지만, 예전에 갔을 때에는 등산모임으로 추정되는 분들이 계셨었죠.
당시에는 손님들 중 저희가 가장 어려보였었는데, 어느새 젊은 손님들도 예전보다 많이 보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더 많기는 합니다. 아마도 그분들 중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찾아오는 단골손님들일 것 같습니다.
메뉴판을 봅니다.
예전에는 없었는데, 요즘은 이곳도 테이블마다 테이블 오더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오더를 불편해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손님들이 붐비는 점심시간같은 피크시간에는 바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죠.
그동안 여기에 오면 숫총각버섯맑은탕(13,000)과 숫총각버섯육개장(13,000)을 주로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별난버섯전골(25,000)과 버섯튀김(12,000)을 먹어보았습니다.
버섯튀김이 먼저 나옵니다.
원래 맛있는 버섯을 바삭하고 간이 잘 되어있는 튀김 옷이 감싸고 있어서 따끈따끈 맛이 있습니다.
숫총각버섯맑은탕과 숫총각버섯육개장도 푸짐한 버섯이 들어있고 맛이 있지만, 별난버섯전골에는 더 다양한 버섯들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샤브 고기도 나옵니다. 1인당 25,000원이 적은 금액은 아니지만, 나오는 고기와 버섯을 보면 비싸다고 할 수 없죠.
능이, 노루궁댕이, 동충하초 등 평소 자주 먹어서 이름과 모양이 친숙한 버섯부터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보지 못하는 특별한 버섯들까지 가득 들어있습니다.
건강할 것 같으면서도 든든하게 식사하기에 충분하고도 남을 정도의 양입니다.
양만 많은 건 아니고,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비법 육수와 양념, 그리고, 12가지의 엄선된 질 좋은 버섯으로 조리하였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맛이 있습니다.
별난버섯전골은 빨간 국물이 아니라 맑은 국물인데, 국물에서 버섯향이 진하게 전해집니다. 버섯을 좋아한다면 국물 그대로도 좋아할 겁니다.
그래도 전골은 빨간 국물이 좋다고 생각한다면, 요청하면 다대기를 주십니다.
빨간 국물을 좋아하더라도 맑은 국물을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야 버섯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으니까요.
옆 테이블에 계신 분들이 집에 가져가기 위해 포장 주문을 추가로 합니다. 그러고 보니, 요즘은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밀키트도 판매하고 있다고 했던 것 같습니다.
현재는 택배를 안하고 있는데, 그래도 멀리서 직접 방문해서 포장해 가는 양이 많다고 합니다. 집이 먼 곳에서 온 분들이라면 이곳이 맛이 있지만, 자주 오기 힘드니 포장들을 많이 해 갈 것 같네요.
출입문 근처에는 매장에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해죽순 차가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해죽순 차는 열대 갯벌에서 자생하는 야자수의 어린 꽃대로 만든 차라고 합니다. 항산화물질이 홍삼의 75배, 블루베리의 40배 함량되어 있는 몸에 좋은 차라고 하네요. 몸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맛도 있어서 식사 후 해죽순 차를 마시는 재미도 있죠.728x90'입 가는 대로 > [KR]경기,인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서리막국수 본점, 여주시 대신면 (0) 2024.10.03 경기광주휴게소(원주방향), 광주시 곤지암읍 (0) 2024.10.03 복많네해물칼국수 파주출판단지본점, 파주시 문발동 (0) 2024.09.05 청춘조개 월미도직영점, 인천 중구 (0) 2024.08.28 연경, 인천 중구 (0) 2024.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