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석 차이손 가는 대로/그냥 2015. 12. 3. 21:37728x90해석 차이
한 사람이 병원에 가서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결과를 본 의사가 말합니다. 결과는 나쁘지 않은데 앞으로 몸을 더 생각하라고.
그 이야기를 들으며 어떤 사람은 생각합니다. 앞으로 몸에 좋게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달거나 맵거나 짠 음식은 피하고, 금연, 금주를 해야겠다고. 하지만, 혹자는 생각하죠. 그동안 너무 금욕적으로 살았으니 앞으로는 몸이 좋아하는 달고 맵고 짠 자극적 음식도 많이 먹고, 술도 더 마셔야겠다고.
똑같은 '몸을 생각하라'는 표현을 '몸에 좋은 것'으로 받아들이느냐 '몸이 좋아하는 것'으로 받아들이냐의 차이.
화자의 표현이 명확하지 않았던 것이 1차 원인일 수 있겠지만 근본적으로는 각자 생각하고 싶은대로 받아들이고 싶은대로 해석하기 때문입니다.Image: Fujitsu Healthcare Center and Fujitsu Hospital by Waka77 from Wikimedia Commons (https://commons.m.wikimedia.org/wiki/File:Fujitsu_Healthcare_Center_and_Fujitsu_Hospital.jpg) / Public domai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