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역 근처에 있는 고품격 한우 다이닝을 표방하는 여의도 IFC 맛집 서울 실내 데이트 코스 더현대 근처 한우 오마카세 맛집인 '고우가 여의도점'입니다.
첫 방문은 아니고, 음식이 잘 나와서 몇 번 간 적 있는 곳이죠.
고우가(高牛家)는 높은(高) 가치를 지닌 고객들에게 최고의 식재료인 소(牛)로 만든 음식을 제공하는 집(家)을 의미합니다.
여의도 IFC 맛집 서울 실내 데이트 코스 더현대 근처 한우 오마카세 맛집, 고우가 여의도점
여의도 IFC 맛집 서울 실내 데이트 코스 더현대 근처 한우 오마카세 맛집인 고우가 여의도점은 전경련 회관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량으로는 전경련 회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는데, 지하 3층 타워동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계산할 때 이야기하면, 평일 2시간, 주말 3시간까지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대중교통 접근성도 좋은데, 여의도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500m 조금 넘는 거리에 있습니다.
IFC몰, 더현대서울 등에도 음식점들이 많이 있지만, 사람들이 많고 번잡하죠. IFC몰에서 600m 정도 떨어져 있는 여의도 IFC 맛집 서울 실내 데이트 코스 더현대 근처 한우 오마카세 맛집인 고우가 여의도점은 IFC몰이나 더현대서울 등을 방문했다가 프라이빗한 장소에서 여유로운 식사를 원한다면 가기에도 좋은 곳이죠.
또한, 바로 길건너 편에 여의도 공원이 있고, 영등포 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여의도 샛강생태공원도 있고, 마포대교 쪽으로 가면 한강공원을 갈 수 있어서 고우가 여의도점에서 식사를 한 후 주변을 산책해도 좋죠.
프라이빗한 룸과 정갈한 음식은 음식만 먹기 위해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IFC몰이나 더현대서울과 같은 실내 데이트 코스로도 좋죠. 점차 봄이 다가오고 있는데, 여의도 공원이나 한강공원과 같은 야외 나들이 후 찾아가기도 좋은 곳이죠.
- 위치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24 전경련회관 지하 1층(할리스 커피 뒷편) - 주차 : 평일2시간/주말3시간 무료주차 후 10분당 1,000원 - 전화 : 02-780-9554 - 영업시간 : 월~금 11:00~22:00, 토~일 11:30~22:00 (15:00~17:00 브레이크타임)
메뉴
고우가는 소고기 전문점이지만, 소고기만 구워먹는 것이 아니라 한식이 코스 형태로 나오는 한정식집이기도 합니다.
점심에는 가성비 좋은 런치 코스가 따로 있습니다만, 저희는 저녁에 방문하였기에 런치 코스가 아닌 고우가 코스 중에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는 대표적인 메뉴로 시그니처 코스(189,000)가 있고, ALL DAY COURSE(99,000~119,000), 고우가 A 코스(129,000~149,000), 고우가 B 코스(159,000~169,000) 등이 있습니다.
A 코스는 ALL DAY COURSE 보다 옥돔구이가 더 나옵니다. 그리고, B코스는 A코스에서 도미솥밥이 더 나오죠.
시그니처 코스는 가리비 관자가 나올 때 케비어도 같이 나오며, 한우 크로와상이 한우 떡갈비 등이 더 나온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 고우가 시그니처 코스(140g) 189,000 - ALL DAY COURSE(120g) 109,000 - 고우가 A 코스(120g) 139,000 - 고우가 B 코스(100g) 159,000
고우가 여의도점 내부
고우가 여의도점은 전좌석을 프라이빗룸으로 운영하고 있는 룸식당입니다.
꼭 비밀스러운 장소를 찾아서가 아니더라도, 룸으로 되어 있으면 식사를 하면서 오붓하게 이야기하기 좋죠.
룸식당인 고우가 여의도점은 다양한 크기의 룸이 20개가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갔던 4인룸은 물론 최대 2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룸도 있다고 하니, 실내데이트나 각종 모임, 회식, 접대, 상견례, 돌잔치 등을 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추천할만 합니다.
음식
저희는 고우가 A 코스 90g(129,000)을 먹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사용할 음식 재료들을 보여줍니다. 재료들 중에 케비어가 눈에 띄는데, 코스 A의 경우 코스에 포함된 것은 아니고, 케비어는 따로 추가해야 합니다.
재료들이 신선해 보입니다. 여의도 IFC 맛집 서울 실내 데이트 코스 더현대 근처 한우 오마카세 맛집답죠.
미리 기념일이라고 요청하면, 웰컴 드링크가 나옵니다. 웰컴 드링크로는 샴페인이 제공되는데, 술을 안 마시는 사람이라면 샴페인 대신 포도 쥬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스 음식 중 처음 나온 음식은 트러플, 아스파라거스, 콜리플라워, 베이컨 등이 들어간 트러플 스프였습니다. 따뜻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식사를 시작할 때 좋은 음식이죠.
이어서 랍스터타르트, 불고기, 김부각, 한우 육회 등이 담겨있는 고우담이 나옵니다.
고우가라는 음식점 이름을 떠오르게 하는 메뉴인 고우담은 메인 요리는 아니지만, 신경을 쓴 음식 같습니다. 맛으로도, 시각적으로도.
고우담은 랍스터타르트, 김부각, 한우 육회 순으로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도미, 성게알이 나옵니다. 도미와 성게알에 시소, 영귤소스로 맛을 냈습니다.
가리비 관자가 나옵니다. 옆에 파스닙, 백합 등이 같이 있는 사과 퓨레가 나오는데 관자랑 잘 어울리죠.
한우 떡갈비입니다.
꼬치에 떡갈비, 버섯, 아스파라거스 등이 꿰어져 나옵니다.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작은 숯단지 위에 나오죠.
옥돔구이입니다. 제주 옥돔에 묵은지, 백된장, 꽈리고추가 같이 나옵니다.
들기름 한우국수입니다. 작지만, 카펠리니에 한우, 전복이 들어가 있고, 들기름, 들깨, 깻잎으로 맛을 내서 고소하면서 맛이 있죠.
비장탄 프리미엄 한우구이와 반상이 나옵니다. 한우는 비장탄으로 구워져서 나와 바로 먹어도 됩니다.
소고기는 덜 익혀 먹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죠. 하지만, 개인 선호에 따라서 같이 나온 개인 화로에 좀 더 익혀 먹어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