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월애 (時越愛, Il Mare, 2000)
    눈 가는 대로/[영화]영화 2000. 9. 13. 15:47
    728x90

    시월애 (時越愛, Il Mare, 2000)


    관람일 : 2000.09.13 Wed 15:40

    With : JH

    장르 : 멜로

    극장 : 명보프라자 5관

    등급 : 15세이상

    나라 : 한국

     

     

    JSA를 보러 갔는데 사람들이 엄청 많아 대안으로 본 영화였다. 한동안 우리나라 영화는 절대 안 봤었는데 최근에 본 두 편의 영화는 다 우리나라 영화다...... 명보프라자 5관은 무지 혼란스럽다는 불만은 남지만.... 영화는 참 예쁘게 만든 것 같다. 혹자는 전지현 때문에 내가 이런 말을 한다고도 주장하지만.... 그냥 영화 전반적으로 느낀 느낌이 그렇다.

     

    1999년 은주는 일마레에서 이사를 가며 기다리는 편지가 있어 이사올 누군가에게 편지를 남긴다. 그리고 그 편지를 받는 건 1997년에 일마레로 처음 이사온 성현이었다. 둘은 서로 상대방이 다른 시간에 산다는 걸 믿기 힘들었지만 점차 믿어간다.

     

    두 사람은 각자 사랑과 관련된 아픈 기억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 은주는 미국으로 유학간 애인의 변심, 그리고 성현은 아버지와의 문제였다. 서로에게 힘이 되며 둘은 만나고 싶어한다. 그러나 은주에게는 일주일 뒤, 성현에게는 2년 일주일 뒤인 약속에 성현이 나타나지 않고 은주는 상심을 한다. 또한 그랬다는 사실을 안 성현은 자신이 왜 거기 가지 않았을지 궁금해 한다.

     

    은주는 한국으로 돌아온 애인을 만나며 다시 마음이 흔들려 결국 성현에게 자신이 애인과 함께 미국으로 가게 해달라고 부탁을 한다. 성현은 은주를 사랑하고 있었기에 힘들지만 그 부탁을 들어주겠다고 한다.

     

    그리고 성현의 사무실을 찾아간 은주.... 왜 갔었지? 모르겠지만 거기서 성현이 자신을 위해 약속 장소에 지을 집을 설계했다는 사실과 성현이 자신의 부탁을 들어주기 위해 여의도로 가다가 교통사고로 죽게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성현의 사랑을 알게된 은주....... 가지말라는 글을 전하기 위해 부지런히 일마레로 달려가고...... 시간은 엉키고 풀리고....... 결국은 해피엔딩...

     

    JH는 억지 해피엔딩이 영화의 가장 큰 단점이 되고 말았다지만 개인적으로 슬픈 결말보다 해피엔딩을 선호하다 보니..... 좋았다.

     

    참고로 타임머신의 시간 이론. 현재는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가 실처럼  길게 늘어져 있다고 한다. 과거를 바꾸며 우리가 있는 이 현실이 아니라 바뀐 과거에서 이어져 오는 또다른 실 위의 현실이 바뀌는 거라고 한다. 그렇다면 영화 맨 앞에 나오는 장면과 영화 맨 끝에 나오는 장면은 서로 다른 실 위에 있는 것이고..... 맨 앞에 나온 은주는 결국 슬픈 이별, 뒤에 나오는 또다른 은주는 생각지 못한 황당한 만남을 갖게 되는 셈......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