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d Sheeran - The Joker And The Queen (feat. Taylor Swift)
    귀 가는 대로/[음악]Pop 2022. 2. 12. 21:03
    728x90

    Ed Sheeran - The Joker And The Queen (feat. Taylor Swift)

    카드 속 Joker와 Queen의 이야기입니다.

    Ed Sheeran이 조커, Taylor Swift가 여왕의 역할을 맡아서 나옵니다.

    트럼프 게임 속 joker, queen, king에 비유하여, 왕을 만날 수 있는 여왕이 왕들 중에 누군가가 아닌 조커를 선택하였다는 내용을 노래하고 있죠.

    노래에서 나오는 joker, queen, king은 각각 트럼프 카드 중 하나로 사회적 지위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또한, heart는 사랑이나 마음을, diamond는 부유함을 나타내는 것 같으면서도 트럼프 카드의 네 가지 모양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폴드(fold)했을 때 자신의 손에 가장 좋은 것이 있었고 그것을 상대도 봤고, 올인(go all in)했을 때 같이 떠났다는 표현도 나옵니다. 카드 게임에서 폴드는 더 걸지 않고 포기하는 것을, 올인은 모두 다 거는 것을 의미하죠.

    트럼프 카드를 표현하는 단어들을 재치있게 사용하고 있죠.

    Ed Sheeran - The Joker And The Queen (feat. Taylor Swift) [Official Video]
    https://youtu.be/2qzcHLyv3N0



    [Ed]
    How was I to know
    It's a crazy thing
    내가 어떻게 알았겠어
    이런 말도 안되는 것을

    I showed you my hand
    And you still let me win
    나는 내게 내 손에 있는 패를 보여주었지
    그래도 너는 여전히 내가 이기게 해줬어

    And who was I to say
    That this was meant to be?
    내가 누구에게 말했겠어
    이것은 운명적이었다는 걸

    The road that was broken
    Brought us together
    헤치며 나아가는 길이
    우리가 함께하도록 이끌어 주었지

    And I know
    You could fall for a thousand kings
    나는 알아
    너는 천 명의 왕들과 사랑에 빠질 수 있다는 걸

    And hearts
    That would give you a diamond ring
    그리고 심장들은
    너에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줄 거라는 걸

    When I fold
    You see the best in me
    내가 포기했을 때
    너는 내 안에서 가장 좋은 것을 보았지

    The joker and the queen
    조커와 여왕

    [Taylor]
    I've been played before
    If you hadn't guessed
    나는 전에도 게임을 해봤지
    너는 상상도 못했겠지만

    So I kept my cards close
    To my foolproof vest
    그래서 나는 숨겼지
    나의 속내를 실패할 염려없이

    But you called my bluff
    그러나 너는 나에게 도전을 했어

    And saw through all my tells
    그리고 나의 모든 단서를 지켜보았지

    And then you went all in
    그러더니 너는 모든 걸 다 걸었어

    And we left together
    그리고 우리는 함께 떠났어

    [Together]
    And I know
    You think that what makes a king
    나는 알아
    왕을 만드는게 뭐라고 네가 생각하는지

    Is gold
    A palace and diamond rings
    황금
    궁전, 다이아몬드 반지

    When I fold
    You see the best in me
    내가 포기했을 때
    너는 내 안에서 가장 좋은 것을 보았지

    The joker and the queen
    조커와 여왕

    And I know
    You could fall for a thousand kings
    그리고 나는 알아
    네가 수천 명의 왕들과 사랑에 빠질 수 있었다는 것을

    And hearts
    That would give you a diamond ring
    그리고 그들 마음은
    네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주려고 했지

    When I folded
    You saw the best in me
    내가 포기했을 때
    너는 내 안에서 가장 좋은 것을 보았지

    The joker and the queen
    The joker and the queen
    조커와 여왕
    조커와 여왕

    * fall for는 뒤에 사람이 오면 ~와 사랑에 빠지다이고, 사물이 오면 ~에 홀리다, ~에 속아 넘어가다 입니다.

    And I know
    You could fall for a thousand kings
    And hearts
    That would give you a diamond ring

    나는 알아
    너는 천 명의 왕들과 사랑에 빠질 수 있다는 걸
    그리고 심장들은
    너에게 다이아몬드 반지를 줄 거라는 걸

    라인 바이 라인으로 해석하다 보니 위에서 번역한 것과 같이 했는데, 이것을

    I know you could fall for a thousand kings and hearts that would give you a diamond ring.

    이렇게 한 문장으로 보면,

    나는 네게 다이아몬드를 주려는 수많은 왕들과 사랑에 빠지고, 그들의 마음에 홀릴 수 있었다는 것을 안다

    정도로 볼 수도 있습니다.

    * fold는 접다는 뜻입니다. 물리적으로 종이같은 것을 접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카드 게임에서는 칩을 더 걸지 않고 포기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말로도 사업이나 공연을 그만둘 때, 사업을 접다, 공연을 접다 등으로도 사용되는데, fold 역시 그런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EdSheeran #TheJokerAndTheQueen #TaylorSwift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