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aylor Swift- That’s When (Taylor’s Version)
    귀 가는 대로/[음악]Pop 2022. 2. 26. 22:31
    728x90

    That’s When (Taylor’s Version)

    이 곡을 쓸 당시 테일러의 가장 큰 관심과 걱정은 사랑이었을 겁니다. 꼭 테일러여서가 아니라 그 나이 또래 학생들에게는.

    테일러가 같은 앨범에 실린 또다른 곡 Fifteen에서 다음과 같이 노래하기도 했죠.

    But in your life you'll do things
    Greater than dating the boy on the football team
    But I didn't know it at fifteen
    너의 인생에서 너는 할 거야
    풋볼 팀의 남자 아이와 데이트 하는 것보다 더 대단한 일을
    하지만 15살때에는 그것을 몰랐지

    살면서 더 중요하고 큰 일을 하게 되겠지만, 그러더라도 젊었을 때 가장 큰 관심은 사랑이죠.

    테일러는 15살 자신에게 위에서 처럼 말하지만, 테일러가 그 이후 쓴 곡들에서도 사랑을 노래한 게 많습니다.

    이 노래에서는 남자 친구가 잘못을 하고, 테일러는 잠시 혼자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며 떠나가죠. 그런 상황을 자신이 만들었기에 남자친구는 지켜볼 수밖에 없습니다.

    “I need some time, need some space
    To think about all of this”
    "나는 시간이 필요해. 혼자 있을 공간도.
    이 모든 것에 대해 생각하기 위해서."

    And you watched me go
    그리고 너는 내가 떠나가는 것을 지켜봤어

    하지만, 서로 사랑하는 마음이 남아있었죠.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고, 남자친구는 말하죠.

    “I did you wrong
    Made mistakes, and put you through all of this”
    "내가 너한테 잘못했어
    실수했고, 네가 이 모든 것을 겪게 했어."

    Then through the phone
    Came all your tears
    그리고 전화기를 통해
    너의 눈물이 전해졌어

    테일러는 모든 건 과거에 남겨두자고 하고, 남자친구는 묻죠. 언제 돌아가면 되겠냐고.

    그때 테일러는 말합니다.

    That’s when
    When I wake up in the morning
    그건 바로 그때
    내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That’s when
    When it’s sunny or storming
    그건 바로 그때
    햇살이 내리 쬘 때, 또는 폭풍칠 때

    Laughing, when I’m crying
    나는 웃고 있어. 동시에 울고 있지

    And that’s when
    I’ll be waiting at the front gate
    그건 바로 그때
    내가 정문에서 기다리고 있을

    That’s when
    When I see your face
    그건 바로 그때
    내가 너의 얼굴을 보고 있을 때

    I’ll let you in
    나는 네가 들어오도록 할거야

    And baby that’s when
    그래 베이비 그건 바로 그때

    That’s When (Taylor’s Version) (From The Vault) (Lyric Video)
    https://youtu.be/aOa6D6ku3dM



    You said, “I know”
    너는 말했지. "알았어."

    When I said,
    “I need some time, need some space
    To think about all of this”
    내가 다음과 같이 말했을 때 말이야.
    "나는 시간이 필요해. 혼자 있을 공간도.
    이 모든 것에 대해 생각하기 위해서."

    And you watched me go
    그리고 너는 내가 떠나가는 것을 지켜봤지

    And I knew my words were hard to hear
    And harder to ever take back
    나도 알았어. 내말이 듣기 힘들다는 걸
    그리고 되돌리는 건 더욱 어렵다는 것도.

    And I said, “When can I come back?”
    그리고 난 말했지. "내가 언제쯤 돌아갈 수 있을까?"

    And you said
    너는 말했지

    That’s when
    When I wake up in the morning
    그건 바로 그때
    내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That’s when
    When it’s sunny or storming
    그건 바로 그때
    햇살이 내리 쬘 때, 또는 폭풍칠 때

    Laughing, when I’m crying
    나는 웃고 있어. 동시에 울고 있지

    And that’s when
    I’ll be waiting at the front gate
    그건 바로 그때
    내가 정문에서 기다리고 있을

    That’s when
    When I see your face
    그건 바로 그때
    내가 너의 얼굴을 보고 있을 때

    I’ll let you in
    나는 네가 들어오도록 할거야

    And baby that’s when
    그래 베이비 그건 바로 그때

    I said, “I know”
    나는 이렇게 말했어 "알았어."

    When you said,
    “I did you wrong
    Made mistakes, and put you through all of this”
    네가 이렇게 말했을 때
    "내가 너한테 잘못했어
    실수했고, 네가 이 모든 것을 겪게 했어."

    Then through the phone
    Came all your tears
    그리고 전화기를 통해
    너의 눈물이 전해졌어

    And I said,
    “Leave those all in our past”
    그리고 나는 말했지
    모든 것은 지난 일로 남겨두자

    And you said,
    “When can I come back?”
    그리고 너는 말했지
    "내가 언제 돌아갈 수 있을까?"

    And I said
    그리고 난 말했지

    That’s when
    When I wake up in the morning
    그건 바로 그때
    내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That’s when
    When it’s sunny or storming
    그건 바로 그때
    햇살이 내리 쬘 때, 또는 폭풍칠 때

    Laughing, when I’m crying
    나는 웃고 있어. 동시에 울고 있지

    And that’s when
    I’ll be waiting at the front gate
    그건 바로 그때
    내가 정문에서 기다리고 있을

    That’s when
    When I see your face
    그건 바로 그때
    내가 너의 얼굴을 보고 있을 때

    I’ll let you in
    나는 네가 들어오도록 할거야

    And baby that’s when
    그래 베이비 그건 바로 그때

    And you said, “Honestly,
    When you were gone
    Did you ever think of me?”
    그리고 넌 말했지. "솔직히
    너가 떠나 있을 때
    나를 생각이나 했어?"

    And I said
    그리고 난 말했지

    That’s when
    When I wake up in the morning
    그건 바로 그때
    내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That’s when
    When it’s sunny or storming
    그건 바로 그때
    햇살이 내리 쬘 때, 또는 폭풍칠 때

    Laughing, when I’m crying
    나는 웃고 있어. 동시에 울고 있지

    And that’s when
    I’ll be waiting at the front gate
    그건 바로 그때
    내가 정문에서 기다리고 있을

    That’s when
    When I see your face
    그건 바로 그때
    내가 너의 얼굴을 보고 있을 때

    I’ll let you in
    나는 네가 들어오도록 할거야

    And baby that’s when
    그래 베이비 그건 바로 그때

    When I’m laughing
    When I’m crying
    내가 웃고 있을 때
    내가 울고 있을 때

    That’s when I miss you
    That’s when I want you
    That’s when I love you
    That’s when
    내가 널 그리워하는 바로 그때
    내가 널 원하는 바로 그때
    내가 널 사랑하는 바로 그때
    바로 그때




    #TaylorSwift #ThatsWhen #FearlessTaylorsVersion #KeithUrban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