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을 생각하지 않는 기업손 가는 대로/그냥 2013. 5. 26. 09:56728x90월마트와 K마트. 한국에서는 월마트도 성공하지 못하고 나가서 와닿지 않을 수 있지만... 미국내에서는 같은 해 시작한 월마트와 K마트는 많이 비교되는 경영사례입니다. 많은 차이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매장위치입니다. 월마트는 꾸준히 고객이 찾아올 위치에 매장을 냈지만 K마트는 어느 순간부터 낮은 임대료가 매장위치의 기준이 됩니다. 다른 여러 요인들과 함께 기업이 고객을 생각하지 않는 상징으로 보죠.
한국의 보험사들 중 다수가 RBC비율 강화에 따라 발등에 불이 떨어졌습니다. 매출, 비용, 투자 등 전방위에서 RBC 위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K마트 처럼 대응과정 중 고객이 사라지고 기업의 수치만 남을 경우 나락에서 벗어나지 못할 수 있습니다.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