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황혼에서 새벽까지 (From Dusk Till Dawn,1996)
    눈 가는 대로/[영화]영화 2015. 5. 7. 00:45
    728x90

    황혼에서 새벽까지 (From Dusk Till Dawn,1996)

    A poster for 'From Dusk till Dawn (1996)'
    From Wikipedia / Non-free poster*


    캐나다에 있을 적, 알게 된 선배도 후배도 둘 다 쿠엔틴 타란티노(Quentin Tarantino)의 팬이었습니다.

    타란티노 각본의 '황혼에서 새벽까지'라는 영화가 개봉된다는 소식에 그 두사람은 저 영화는 꼭 봐야한다며 개봉 전부터 흥분한 상태.

    하지만 전 쿠엔틴 타란티노(Quentin Tarantino)라는 사람이 누구인지는 커녕 그런 사람이 있었는지도 흥분한 두 사람의 대화를 들으며 처음 들은 문외한.

    누구냐고, 그 사람 영화가 어떤게 있냐고 묻자 두 사람은 저를 무슨 외계인 보듯 봅니다. 그러다가 농담이라고 생각한 건지 대답도 안 해주고 그냥 보면 팬이 될 수 밖에 없을 거라고 합니다.

    얼떨결에 본 영화. 아마 본 사람들은 알 겁니다. 감독과 영화에 대한 아무런 배경지식 없이 그 영화를 보면, 두번은 놀라게 됩니다. 처음엔 잔인함에, 그리고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전환점에서.

    더구나 그 당시 좋아하던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 '초시공요새 마크로스', '천공의 성 라퓨타', '바람의 계곡의 나우시카', '이웃집 토토로'와 같은 것이었으니.

    타란티노의 영화도, 그런 류의 영화도 그때가 처음이었습니다. 그냥 별 생각없이 영화를 따라가며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렇다고 그때 그 선배나 후배의 말처럼 팬이나 마니아가 되지는 않았지만.

    제게는 나름 새로웠던 영화. 한국와서 그 영화 보라고 친구들에게 추천했다가 두들겨 맞을 뻔 했습니다. ㅠㅠ 무슨 그따위 영화를 추천하냐고.

    확실히 좋고 싫음이 갈릴 영화이긴 하죠.

    SilverCity Metropolis Cinemas
    주소: Metropolis at Metrotown, 4700 Kingsway, Burnaby, BC V5H 4M1, Canada


    황혼에서 새벽까지 (1998)

    From Dusk Till Dawn 
    7.8
    감독
    로버트 로드리게즈
    출연
    하비 키이텔, 조지 클루니, 쿠엔틴 타란티노, 줄리엣 루이스, 어니스트 리우
    정보
    액션, 공포 | 미국 | 108 분 | 1998-09-05





    * 첨부된 이미지는 non-free poster 사진입니다. 대한민국 '인용', 미국 'fair use(공정 이용)' 관련 법률상 구체적이지 않은 부분들이 있으나, 해당 영화와 관련된 이야기(나름 비평?)이며, 본 포스트에서 주된 내용은 이야기이지 해당 이미지가 아니고,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쓰여졌으며, 본 포스터를 저작권 없는 다른 이미지로 대체할 수 없고, 낮은 해상도로 첨부하였으며, 제가 쓴 글이 해당 영화 또는 포스터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기에 대한민국 '인용', 미국 'fair use(공정 이용)'에 부합한다고 생각해서 첨부하였습니다.


    728x90

    '눈 가는 대로 > [영화]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The Avengers: Age of Ultron, 2015)  (0) 2015.05.11
    AMC에서 본 예고편  (0) 2015.05.11
    헨젤과 그레텔  (0) 2013.08.21
      (0) 2013.08.20
    남자사용설명서  (0) 2013.02.2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