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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부동산과 전자상거래
    손 가는 대로/부동산 2017. 6. 23. 1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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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부동산과 전자상거래


    2015년 기준 전체 소매판매에서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은 7.5%, 2017년 1분기 잠정치는 8.5%로 1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비중은 계속 더 증가할 거라고들 보죠. 하지만, 그 속도도 그럴까요?


    상품별로 보면 취미 관련 상품(Sporting goods, hobby, book and music stores)이 30%에 육박하고, 가구류(Furniture and home furnishings stores)와 전자제품(Electronics and appliance stores)이 20% 정도입니다. 의류(Clothing and clothing accessories stores)도 18% 정도입니다. 여기에서 얼마나 더 증가할까요? 증가는 하겠지만 그 속도는 둔화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오프라인의 중요성은 유지될 겁니다. 최신 전자제품은 시연해 보고 싶어하고, 옷은 온라인에서 사더라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입어본 후 온라인에서 사고 싶어하죠.  전자상거래가 늘더라도 오프라인 매장의 축소 속도는 빠르지 않을 겁니다.


    음식료(Food and beverage stores) 비중은 낮습니다. 신선제품을 온라인에서만 취급하는 곳도 있고, 온라인을 통해 산지와 소비지늘 직접 연결하는 곳도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을 겸하지 않고는 신선식품 취급이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마존도 오프라인 진출을 계속 알아보는 것 아닐까요?


    분명히 계속 문닫는 상점이나 몰은 있겠지만, 모든 상점과 몰이 문을 닫지는 않을 겁니다. 다만 아직은 어느 정도까지일지 짐작하기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E-commerce slaes by Retail Category (2015; %, USD M) / U.S. Census BureauE-commerce slaes by Retail Category (2015; %, USD M) / U.S. Census Bureau



    20170601_CRE_010_NY_ECO_Retail_v01.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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