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웅 (2022)
    눈 가는 대로/[영화]영화 2022. 12. 9. 18:37
    728x90

    영웅 (2022)
    Hero

    개봉: 2022.12.21.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드라마, 뮤지컬
    국가: 대한민국
    러닝타임: 120분
    배급: CJ ENM

    감독: 윤제균
    출연: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동명의 창작 뮤지컬을 바탕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삶을 다루고 있는 뮤지컬은 대형 창작 뮤지컬로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죠.

    뮤지컬을 스크린으로 옮기면서 영화도 뮤지컬 영화로 제작되어서 좋은 음악들이 가슴을 뜨겁게 합니다. 확실히 음악은 감정을 증폭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적재적소에 배치되었을 때에는요.

    100% 사실은 아니더라도 사실을 바탕으로 하는 작품이다 보니 영화의 내용에서 엄청난 반전은 없습니다.

    오히려 알고 있는 결론을 향해 가다보니 더 몰입이 됩니다. 그게 다 연출의 힘이겠죠.

    배우들 역시 영화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기대를 저버리지 않죠.

    뮤지컬에서 주연을 맡았던 정성화 배우가 영화에서도 주연인 안중근 역을 맡아서 화제가 되었죠. 이미 뮤지컬에서 검증된 정성화 배우니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혹시 개그맨이었던 그 사람이냐는 생각을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SBS 공채 개그맨 출신이 맞습니다. 개그맨들은 다재다능하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김고은 배우 역시 예쁘고 연기를 잘 하는 배우여서 말이 필요없는 배우입니다. 저는 사실 이 작품을 보기 전에는 김고은 배우의 노래를 들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김고은 배우가 나온다고 하니 막연히 김고은 배우가 노래를 잘 불렀나 보다 생각했을 뿐.

    사실 제 귀가 막귀이다 보니 실제로 들어보았어도 노래를 잘 부른다 아니다라는 판단은 할 능력은 안 됩니다. 하지만, 막귀든 아니든 알 수 있는 것은 호소력입니다. 뮤지컬 영화이다 보니 그 부분이 더욱 중요하죠.

    아픔을 안고 사는, 아니 그 아픔때문에 살아가는 정보원 설희 역의 김고은 배우의 노래는 호소력이 짙어서 극에 더 빠져들게 만듭니다.

    주연급 두 배우 뿐만 아니라 안중근 의사의 동지들도 다들 잘 어울립니다. 그 중 특히 조도선 역의 배정남 배우가 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배정남 배우를 예능 프로그램에서 많이 보고, 영화에서는 오케이 마담에서만 보았었습니다. 예능에서든 영화에서든 웃기는 모습만 많이 봤었는데, 영웅 같은 영화에도 잘 어울려서 인상적이었습니다.

    안중근 의사의 또 다른 동지인 마진주 역의 박진주. 영화상영 전 무대인사 때 씩씩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박진주 배우의 일상 속 모습은 모르지만, 무대인사 때 모습을 보면 성격이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영화에서 마진주 역도 잘 소화해냈죠.

    전반적으로 유명한 원작, 감독의 연출, 배우들의 연기가 잘 조화를 이룬 감동이 넘치는 영화였습니다.



    #영웅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