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바타: 물의 길 (2022)
    눈 가는 대로/[영화]영화 2022. 12. 15. 22:17
    728x90

    아바타: 물의 길 (2022)
    Avatar: The Way of Water

    개봉: 2022.12.14.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액션, 모험, SF, 스릴러
    국가: 미국
    러닝타임: 192분
    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긴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은 긴 영화입니다. 상영시간 자체가 3시간이 넘는 긴 영화이기도 합니다만, 긴 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르는 그런 영화도 아닙니다.

    특히 영화 전반부는 보고 있으면 길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렇다고 지루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드라마적인 요소에 신경을 많이 써서 호흡이 조금 느리기는 하지만, 군더더기 같으니 뺐으면 좋겠다는 장면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감독이 제대로 된 대작을 만들려고 작정을 하고 만들었구나 싶고 많은 볼거리를 보여주려다 보니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소문난 잔치

    아바타: 물의 길은 이미 일찌감치 올해 최고의 기대작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었습니다. 소문난 잔치라고 할 수 있죠.

    영화는 화려한 볼거리들이 긴 상영시간을 꽉꽉 채우고 있습니다. 저는 수퍼플렉스관에서 봤는데, 볼거리가 많아서 큰 화면으로 보면 좋습니다.

    하지만, 3D 대형화면으로 보고 나면 4D로 다시 한번 보고 싶어집니다. 4D로는 아직 안 봤지만, 역동적으로 움직이면서 물과 바람이 많다보니 4D 효과를 넣기 좋은 영화 같습니다.

    하지만, 큰 화면을 놓치기도 아쉬워서 4D로 보았으면 대형화면으로 보고 싶어졌을 것 같습니다.

    어떤 포맷이냐를 떠나서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도 많은 영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가족

    아바타: 물의 길은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주된 내용입니다.

    4명의 자녀들. (스파이더를 포함하면 5명) 기대를 한몸에 받는게 부담스러운 장남, 네테이얌. 형만 믿고 좋아하는 것 같아서 불만인 로아크. 자연과 뛰어난 교감능력이 있으면서 동시에 아픔을 안고 사는 키리. 그리고, 어린 막내 같은 투크티리.

    그리고, 자녀들에게 엄격하지만 가족들을 지키려는 아빠, 제이크 설리. 가족들을 위해서는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는 엄마 네이티리.

    가족 중에서도 전통적인 가정의 모습에 가깝습니다.

    그렇지만, 좀더 복잡한 면이 있죠.아이들 중에는 혈연으로 이어지지 않는 아이들도 있고, 아이들과 형제자매처럼 같이 지내는 인간인 스파이더도 있죠.

    스파이더는 마일스 소코로로 RDA 소속 마일스 쿼리치의 아들이기도 합니다.

    힘과 평화

    가족을 지키기 위해 설리의 가족들은 터전인 숲을 벗어나 바다로 갑니다. 그곳에는 멧카이나 부족이 있습니다.

    설리의 가족들은 그들 속에 숨어들지만, 끝까지 복수를 쫓아오는 적들로부터 숨는 것은 가족을 지키는게 아니란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힘과 평화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또다른 존재는 툴쿤입니다. 툴쿤은 멧카이나 부족과 뗄 수 없는 존재인 거대한 해양 생명체입니다. 덩치가 크고 엄청난 힘을 지녔지만, 무력을 사용하지 않아서 인간들의 사냥감이 되죠.

    처한 상황은 다르지만, 설리의 가족들에게도, 툴쿤에게도 힘이 없는 평화는 유지될 수 없는 불안정한 평화입니다.

    잇는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은 그 자체로 완성도 높은 한 편의 영화입니다.

    하지만, 다음 편이 더 기대되게 만드는 영화로 1편과 3편을 잇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지구인들이 판도라 행성에서 원하는 것은 더이상 광물만이 아닙니다. 아직 지구의 본진이 온 것은 아니지만, 결국은 지구를 버리고 판도라로 대규모 이주를 하려고 합니다.

    또한, 인간들은 툴쿤에서 노화를 막는 성분을 찾아냅니다.

    이런 상황을 감안하면 전투에서 패했다고 인간들이 물러서지는 않을 겁니다.

    동시에 설리 역시 숨는 것은 가족을 지키는게 아니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다 보니, 3편 이후에는 본격적인 충돌이 예상되죠.

    또한, 자연과 교감능력이 뛰어난 키리는 친부모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키리의 능력을 보면 출생의 비밀이 궁금해지죠. 이 부분도 2편에서는 궁금증만 던지고 끝났기에 3편이 더 궁금해집니다.

    아바타가 몇 편까지 나올지 모르겠지만, 2편의 끝은 아바타 시리즈에서 본격적인 시작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