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계+인 1부 (2022)
    눈 가는 대로/[영화]영화 2022. 7. 20. 17:51
    728x90

    외계+인 1부 (2022)
    Alienoid

    개봉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보고 싶지만, 기대도 되면서 실망하지 않을까 싶었던 영화입니다. 그런데, 기자 시사회 등 사전 시사회 반응도 생각보다 좋지 않았고, 관람했던 사람들의 호불호가 갈렸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아직은 우리나라 영화계에서 SF영화를 만들기에는 무리인가 싶고 영화에 대한 기대치가 점점 낮아지고 있을 때, 전혀 예상치 못했던 시사회 기회가 주어져서 보러 가게 되었습니다.

    마블의 어벤져스 시리즈와 비교하는 사람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Avengers: Endgame, 2019) 이후 나온 마블 영화들보다 훨씬 재미있었습니다.

    물론 특수효과나 CG에서 아쉬운 점은 있습니다. 하지만, 눈이 CG에 익숙해지면서 마블 영화나 다른 헐리우드 영화들에서도 어색한 모습이 보이기에 그걸 감안하면 몰입에 큰 방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과거와 현재가 오가는 구성으로 산만하고, 2부작 중 1부로 깔끔히 끝나지 않는다는 부정적 의견들도 보였는데, 따질 생각하지 않고 매순간 나오는 영화 장면에만 집중하면 이야기를 따라가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첫 관람은 부담없이 보고 (굳이 따지고 싶다면) 따지는 건 N차 관람때 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이미 2부도 촬영해 놓았다고 하는데, 이어질 2부가 기대됩니다.

    ***

    제가 처음 본 감독님과 배우분들이 나오는 시사회 자리였습니다. 김태리 배우님 인터뷰하는 걸 처음 봤는데, 말을 조리있게 잘 하시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성격이 좋아보이네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